HUFS 메일 운영 세칙

HUFS 메일 운영 세칙

제 1 장 총 칙

제1조 (명칭)

이 세칙은 한국외국어대학교 HUFS 메일 운영 세칙(이하 “세칙”)이라 칭한다.

제2조 (목적)

이 세칙은 클라우드 기반의 HUFS 메일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장 시스템 운영관리

제3조 (서비스의 이용)

1. HUFS 메일 시스템은 재학생, 교·직원이 교육·연구·업무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본 시스템의 사용자는 재학생, 교·직원, 공용메일, 졸업생, 퇴직자로 분류한다.

(졸업생 및 퇴직자의 경우 신규 회원 가입은 불가하며, 재학·재직 중 계정을 생성한 뒤 졸업·퇴직 후의 사용을 말한다.)

3. HUFS 메일 시스템은 Google Workspace 기반으로 운영되며, Gmail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세칙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은 Google의 서비스약관을 참조한다. (Google 서비스 약관 – 개인정보 보호 및 약관 – Google)

제4조 (계정의 생성)

1. HUFS 메일의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학교 학번 또는 사번이 부여된 자에 한하며, 웹메일 초기화면 (https://mail.hufs.ac.kr) 에서 직접 계정을 생성하여야 한다.

2. 단, 공용메일(부서 또는 학과 등의 대표메일)의 경우 전자결제의 E-mail 계정신청서를 통하여 신청한 경우 메일 관리자가 접수하여 수동 발급 처리 한다.

3. HUFS 메일의 계정은 1인 1계정에 한한다.

4.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계정 소유자에게 있으며,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된다.

제5조 (계정의 소멸)

1. 졸업생 또는 퇴직자의 경우 1년(365일) 이상 메일을 사용하지 않은 계정은 계정과 데이터를 모두 삭제할 수 있다.

2.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으며, 계정 삭제 이후 데이터의 복구는 불가하다.

제6조 (사용용량)

Google에서 대학 당 총 사용용량을 제한함에 따라 사용자 분류별로 다음과 같이 용량에 제한을 둔다. 사용용량은 메일 및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 모든 서비스의 총 합계를 의미한다.

1. 교·직원 및 공용메일 : 30 GByte

2. 재학생 : 30 GByte

3. 졸업생·퇴직자 : 5 GByte

4, 교육·학술 용도의 사용으로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신청서를 받아 타당한 경우 용량을 추가할 수 있다.

5. 용량을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7조 (사용자 유의사항)

1. 계정 보호를 위하여 사용자는 주기적으로 패스워드를 변경하여야 한다.

2. 최근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은 휴면상태로 전환되어 메일 수신이 중지된다.

3. 대량 스팸 메일 또는 바이러스 메일을 발송한 경우 메일 이용이 중지될 수 있다.

4. 제3조 1항의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회통념상 비도덕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시 경고, 일시중지, 계정삭제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 3 장 개 정

제8조 (개정)

이 세칙은 정보지원처 HUFS 메일 관리부서 내부회의를 거쳐 정보지원처장의 승인을 얻어 개정할 수 있다.

부 칙

(1) 이 세칙은 2021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